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Daum사전 운영자입니다.


이번에 Daum사전앱이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뭐가 달라졌는지 살펴볼까요?



사전

1. 검색

이전 버전까지는 사전 검색창이 상단에 고정되어 있어서 단어를 찾고 내용을 보다가 다시 다른 단어를 검색하려고 상단으로 이동해야 했습니다. 이런 것에 대해 많은 사용자 분들이 불편을 겪으셨을텐데요.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내용을 보다가 상단으로 화면을 조금만 이동하면 바로 검색창이 노출됩니다. 


2. 저장과 듣기

사전앱에서 가장 많은 사용하는 것이 단어를 찾아 저장하고 단어 발음을 듣기 것입니다. 그래서 저장과 발음듣기를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도록 고민하여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단어를 찾은 후, 화면 하단에 있는 '듣기버튼'과 '저장하기' 버튼을 눌러 보세요.

'저장하기' 버튼의 경우, 짧게 한번 누르면 최근 단어장에 자동으로 저장되고, 길게 꾹~ 누르고 있으면 내 단어장 목록이 나오고 원하는 단어장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단어장

1. 단어장 관리

단어장을 만들고, 단어를 관리하는 기능이 강화되었습니다. 이제 단어를 쉽게 저장하고, 편리하게 관리해 보세요. 관리기능에는 '복사/이동/삭제' 기능을 제공합니다.

▶ 단어장 이용안내


2. 학습

발음 연속듣기 : 저장한 단어를 연속으로 발음듣기 할 수 있습니다.

뜻 가리기 : 저장한 단어의 뜻을 가리고 단어만 보면서 암기할 수 있습니다.

카드암기 : 카드를 쓱쓱~ 넘겨가며 암기/미암기 체크를 할 수 있습니다. 학습 설정을 통해 발음듣기 및 단어 랜덤 등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객관식 : 단어를 보고 뜻을 맞추거나 뜻을 보고 단어를 맞추는 학습을 제공합니다.

빈칸넣기 : 단어의 철자를 암기할 때 유용한 학습입니다.

 학습 이용방법


  


  





 꼬마사전

이전버젼에서는 단어의 뜻만 노출하였는데, 이번 업데이트를 발음도 함께 들려드립니다.

 꼬마사전 설정방법








웹번역

사이트를 검색하고 추가 및 관리하는 기능이 강화되었습니다.

 웹번역 이용안내





어떠세요?

이쯤되면 한번 써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앞으로도 쭉~ 진보해가는 Daum사전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지사항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