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Daum사전 운영자 입니다.

 

 일어사전 소개할때 Daum에만 제공되는 기능인 '일본어 문장 분석기' 에 대해 소개해 드렸었는데요.

오늘은 문장 분석기의 기능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일본어 공부를 처음 시작하신 분이라면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꺼에요. 일본어는 띄어쓰기가 없어서 처음 접하는 분들은 어떻게 끊어서 읽어야 하는지 알기 어렵자나요?

 

 첫번째로, .일본어 문장 분석기가 어디에 있는지 부터 알려드려야 하겠죠?

 Daum일어사전 첫화면 하단에 보시면 '일본어 문장 분석기'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 일본어 문장 분석기 사용방법을 알려드릴께요.

 모르는 일본어 문장을 복사해서 문장분석기 입력창에 붙여넣고 입력버튼을 클릭만 하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세번째, 문장분석 결과는 어떤식으로 나오게 될까요?

 입력한 문장의 '형태소'를 분석하여, 해당 형태소의 원형과 발음, 품사를 보여줍니다.

 

 여기서 잠깐!

============================================================================

형태소란?

 

형태-소 形態素 [명사]

일정한 음성과 뜻이나 기능을 지닌 가장 작은 말의 단위.

 [‘철수가 이야기책을 읽었다.’에서의 ‘철수 · 이야기 · 책 ·읽 · 가 · 을 · 었 · 다’ 따위.]
============================================================================

 

'원형' 결과를 클릭하면 일어사전 검색결과가 나와서 뜻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문장에서 모르는 단어가 있을 경우 원형의 링크를 클릭해서 찾아보세요.

 

  

 

 일본어 문장 분석기 사용해 보시고, 불편한점이나 추가했으면 하는 기능이 있으시다면 댓글 남겨 주세요~^^

 

 

 

 


공지사항
Total
Today
Yesterday